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안녕하세요! 문키토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 소재들이

실제로 검색창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확장소재 종류들

일단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사용 가능한 확장 소재는 총 12개인데요

이중에는 PC에서만 노출되는 것들, 모바일에서만 노출되는 것들, 중복해서는 노출되지 않는 것들

다양한 유형의 확장 소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저번에 설명드린 2019/08/10 -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PC/모바일 매체별 확장소재 노출 유형 가이드!  를 참고해 주세요!)

 

각각의 소재는 저마다의 특징이 뚜렷한데요.

노출이 한정된 확장 소재인 만큼 여러분들이 원하는 확장 소재를 찾는 게 많은 도움이 되겠죠? ^^

그럼 지금부터 각 확장 소재의 노출 형태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파워링크 이미지

파워링크 이미지는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확장 소재인데요.

광고는 시각적 이미지가 중요하므로 일단 등록만 하면 나오는 파워링크 이미지인 만큼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두 번째 - 전화번호

확장소재 전화번호

전화번호는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여 검색을 한 고객들이 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정한 전화번호로 연결되는

확장 소재입니다. 전화 예약/상담 등 전화가 필요한 사이트에게 필요하겠죠? ^^

 

 

 

세 번째 - 위치정보

확장소재 위치정보

위치정보는 자신이 설정한 주소를 나타낼 수 있는 확장 소재인데요.

학원, 사무소등 실제 주소를 광고에 노출시키고 싶은 사이트들에게 필요할 거 같습니다.

 

 

 

네 번째 - 네이버 예약

확장소재 네이버 예약

이 기능은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예약기능을 파워링크 광고에 연동시킬 수 있는 확장 소재인데요

숙박업, 요식업 등 예약이 필요한 사이트들에게 필요할 거 같습니다.

 

 

 

다섯 번째 - 계산

확장소재 계산

계산은 확장 소재를 보험, 금융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데요.

예를 들어 '내 보험료 계산하기' 등의 페이지를 연결해주는 확장 소재입니다.

 

 

 

여섯 번째 - 추가 제목

확장소재 추가제목

추가 제목은 말 그대로 추가하여 쓸 수 있는 제목인데요

아무래도 네이버 파워링크의 제목은 글자 수 제한이 있으므로 제목에 추가로 적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일곱 번째 - 홍보문구

확장소재 홍보문구

홍보문구는 총 6가지의 유형이 있는데요.

홍보문구 유형

선택 안 함, 할인, 사은품, 추가 선물 증정, 이벤트, 신상품 이렇게 6가지입니다.

쇼핑몰 등에서 홍보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여덟 번째 - 서브 링크

확장소재 서브링크

서브 링크는 내 사이트에 있는 여러 주소들을 각각 총 4개까지 노출시킬 수 있는 확장 소재인데요

회사 소개, 연혁, 상담 등등 내가 노출시키고 싶은 페이지를 나타내기에 좋은 확장 소재입니다.

 

 

 

아홉 번째 - 가격 링크

확장소재 가격링크

가격 링크는 내가 노출시키고 싶은 상품들의 링크와 각각의 가격을 노출시킬 수 있는 확장 소재인데요.

물건이나 옷, 서비스 상품 등 자신이 원하는 상품들의 가격을 노출시키기에 좋습니다

 

 

 

열 번째 - 이미지형 서브 링크

확장소재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는 위에서 소개한 서브 링크에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확장 소재이며,

총 3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처음에도 말했듯이 광고는 시각적 효과가 중요하므로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한 번째 -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플레이스 정보

플레이스 정보 확장 소재는 네이버의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 기능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확장 소재인데요

가게 등이 오픈하는 시간같이 스케줄과 관련된 확장 소재이며 평일, 주말 등 세분화하여 표시도 가능합니다 ^^

 

 

 

열두 번째 - 홍보 영상

확장소재 홍보 영상

마지막으로는 내가 원하는 영상을 노출 가능한 홍보영상인데요 홍보영상에 등록한 영상은 네이버 채널에도 올라가며

아쉽게도 유튜브 영상 등은 이용하지 못합니다... 홍보용 영상이 있으신 분들은 이용하면 좋겠죠?

 

 

이렇게 오늘은 확장 소재별 노출 형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원하시는 확장 소재는 찾으셨나요?

 

다음 시간부터는 확장 소재는 이만 마치고 키워드에 대하여 글을 쓸려고 합니다^^

 

 

이상 문키토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