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광고 중에서도 파워링크-키워드 입찰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볼 텐데요.

 

요즘 광고비가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와서 걱정하시는 분, 또는 광고 노출이 너무 안돼서 고민하시는 분들!!

오늘은 광고주 여러분들이 가장 신경 쓰는 노출비용,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일단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기본 개념부터 알고 가자면

네이버 파워링크의 노출 시스템은 바로 키워드 입찰가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입찰가 설정 시스템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네이버에게

A는 '사람들이 내 사이트를 1번 클릭할 때마다 100원을 지불할게!'
B는 '사람들이 내 사이트를 1번 클릭할 때마다 1,500원을 지불할게!'
C는 '사람들이 내 사이트를 1번 클릭할 때마다 400원을 지불할게!'

라고 했을 경우 네이버는 광고를 B -> C -> A 순으로 노출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바로! 비용절감 방법이 나오는데요!

1위 사이트인 B사이트는 클릭당 1,500원이라는 입찰가를 설정해 두었지만

2위 사이트인 C사이트는 클릭당 400원이라는 비용을 설정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B사이트가 1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410원 이상의 입찰가를 쓰기만 해도 1위가 유지되는데요

410원과 1,500원이라는 비용은 확연하게 차이가 나죠?

 

이러한 순위별 입찰가를 파악하고, 자신이 원하는 순위에 맞는 최적의 비용을 설정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순위별 광고 입찰가를 파악하는 방법 및 입찰가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키워트 설정창에서 자신이 입찰가를 바꾸고 싶은 키워드를 체크해 줍니다

 

 

 

그 뒤에 입찰가 변경을 누른 뒤 입찰가 개별변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요 저기서 PC 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링크) 옆 체크 칸을 눌러줍니다

 

 

 

그 뒤에 표시해둔 칸을 클릭하면 저렇게 입찰가 리스트들이 쫙 뜨는데요

 

여기서! 파워링크 시스템의 순위별 노출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PC는 1~15위, 모바일은 1~5위까지가 검색화면에 노출됩니다.

각 순위별로 노출되는 컨텐츠(확장 소재)의 양도 다른데요.

 

자세한 내용은 저번에 쓴 글인

2019/08/10 -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순위별 노출 방법/순위별 광고효과! (PC/모바일)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순위별 노출 방법/순위별 광고효과! (PC/모바일)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광고 중 파워링크에 대하여, 그중에서도 파워링크의 순위별 노출 방법과 순위별 홍보(광고) 효과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moonkito.tistory.com

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여기서 최대 효율 최소비용의 입찰가 설정 방법이 나오는데요.

바로 이미지 노출이 가능한 최소 순위인 5위를 노리는 것입니다!

 

 

 

저는 이미지 노출이 가능한 최소 순위인 5위를 한번 노려보겠습니다!

표시된 부분을 눌러준 뒤에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변경할 입찰가 부분에 자신이 선택한 순위의 평균 비용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5위를 하고 싶다!라고 생각한다면 위 이미지에서는 5위의 가격인 2300원에서 +@한 가격을 입력해 줘야겠죠?

(최소 단위 10원)

저는 2300원에 10을 더한 2310원을 입력했습니다 ^ㅡ^

 

 

그런 뒤 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최소비용 고효율 입찰가 설정이 끝이 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시간이 조금 지난 뒤에 키워드 순위를 확인해 보시면 자신의 사이트가 원하는 순위에 올라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그리고 입찰가는 나만 설정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항상 변경하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지난 28일간의 평균 비용 이기 때문에

항상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만 핵심 부분 요약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1. 이미지 노출이 가능한 최소 순위인 5위 노리기!
2. 입찰가는 28일간의 평균 입찰가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기!
3. 입찰가는 항시 변동되므로 자주자주 확인하기!

 

문키토 였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