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순위별 노출 방법/순위별 광고효과! (PC/모바일)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광고 중 파워링크에 대하여,
그중에서도 파워링크의 순위별 노출 방법과 순위별 홍보(광고) 효과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네이버는 키워드 입찰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이트가 책정한 금액별로 광고 노출에 순위의 차이를 두는 시스템입니다.
일단 PC 경우에는 1~10위 사이트는 검색창 상단에,
11~15위 사이트는 사이트는 검색창 상단, 중단이나 노출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중단에 노출)
아래에 이미지를 보시면 잘 알 수 있는데요
1~5위 사이트는 사이트 이미지 및 다양한 소재를 노출할 수 있구요(주소/번호/할인/이벤트/상품가격 등등)
6~10위 사이트는 사이트의 이름과 주소, 설명만이 노출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1~5위 사이트는 이미지가 하나씩 있어서 눈에 확 보이죠?
네이버는 이처럼 각 순위마다 노출할 수 있는 콘텐츠의 차이를 줍니다.
그리고 11~15위 사이트는 사이트 중간이나 아예 노출이 안될 수도 있으며
홍보효과 또한 낮습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말한 각 순위별로 노출 가능한 다양한 소재가 무엇이냐?
바로 이것들이 확장 소재입니다!
전화번호/위치정보/네이버 예약/계산/추가제목/홍보문구/서브링크/
가격링크/파워링크 이미지/이미지형 서브링크/플레이스 정보/홍보 영상
... 참 많죠?
하지만 무작정 확장 소재를 많이 등록시킨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닌데요.
이러한 확장 소재는 너무 많은 소재가 등록되어 있을 시
네이버의 AI가 판단하여 일부만 노출을 하고 정작 자신이 원하는 확장 소재는 노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PC/모바일에 따라서 노출이 되는 소재들과 안 되는 소재들 또한 구분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선택과 집중!
지금부터 PC/모바일 별 노출되는 확장 소재와 각 소재별로 주의하여 올려야 되는 사항들,
그리고 같이 등록하면 중복되어 표시되지 않는 소재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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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0 -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PC/모바일 확장소재 노출 형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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