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안녕하세요. 문키토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광고 중 파워링크에 대하여,

저번 편에서도 말했듯이 파워링크의 확장 소재에 대한 설명과

확장 소재들이 각 매체(PC/모바일)에서 어떻게 노출이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확장소재 리스트

일단 확장 소재는 참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파워링크 이미지
가격링크
서브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가격 링크, 서브 링크 등등등.... 이처럼 네이버에는 참 많은 확장 소재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중에서도 어느 확장 소재는 PC에만 노출이 되고 어느 확장 소재는 모바일에만 노출이 되는 등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PC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유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PC 검색창에서는 전화번호, 계산, 이미지형 서브 링크, 네이버 예약을 제외한

위치정보, 추가 제목, 홍보문구, 가격 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플레이스 정보

들만 노출이 되며, 이중에서도 추가 제목은 PC 더보기 영역에서만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확장 소재 전부를 등록한다고 하여 확장 소재 전부가 한 번에 다 나오는 것은 아닌데요.

-파워링크 이미지는 등록만 하면 표시가 되고
-추가 제목, 홍보문구, 가격 링크. 서브 링크, 플레이스 정보는 이 중 하나만 노출이 됩니다.
- 위치정보는 등록만 하면 표시가 됩니다 ^^

PC는 이렇게 총 3개의 확장 요소가 노출됩니다.

 

 

 

 

 

두 번째로는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유형인데요.

 

 모바일은 파워링크 이미지, 전화번호, 계산, 홍보영상, 추가 제목, 홍보문구, 가격 링크, 서브 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 플레이스 정보, 네이버 예약, 위치정보

확장 소재 전부노출이 됩니다 ^^

 

하지만 모바일 또한 확장 소재 전부를 등록한다고 하여 확장 소재 전부가 한 번에 다 나오는 것은 아니겠죠? ㅎㅎ

- 파워링크 이미지, 전화번호, 계산, 홍보영상은 이 중 하나만 노출이 되고
- 추가 제목, 홍보문구, 가격 링크, 서브 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 플레이스 정보, 네이버 예약도 이 중 하나만 노출이 됩니다
- 위치정보는 등록만 하면 표시가 됩니다 ^^

모바일도 이렇게 총 3개의 확장 요소가 노출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PC/모바일에서의 확장 소재 노출 형태를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했듯이 확장 소재는

 

다음 시간에는 확장소재를 하나하나 설명드리며 각각의 노출 형태(중요!!)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주 분들도 확장 소재는 PC/모바일 둘 다 총 3개까지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실제로 어떻게 검색창에 노출이 되는지 알아야 자신이 찾는 알맞은 확장 소재를 고를 수 있겠죠? ^^

 

이상 문키토 였습니다 ^^

 

▼다음 편 보러 가기▼

2019/08/11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별 노출 형태 가이드!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별 노출 형태 가이드!

네이버 광고센터 가이드!! - 파워링크 안녕하세요! 문키토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 소재들이 실제로 검색창에는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하..

moonkito.tistory.com

 

+ Recent posts